iOS

[iOS] 하나의 Storyboard에는 하나의 View controller 만!

yevdev 2022. 10. 20. 11:19

📌 하나의 Storyboard에 하나의 View Controller만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는 이유

1. 하나의 Storyboard에 여러개의 View Controller가 추가되면 빌드가 굉장히 느리다.

2. 협업시, 충돌이 자주일어난다.

 

 

그럼, 하나의 storyboard안에서 tabbar에 의해 묶여진 여러 view controllers는 어떻게 분리해야할까?

떼어내고자 하는 viewcontroller를 잡고 Editor → Refactor to Storyboard
그럼 저렇게 참조 형식으로 뜨게됨
참조를 하다보면 Xcode 오류로(?) Tabbar Item 설정해둔게 삭제 될 수 있는데, 그럴경우 다시 세팅!